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방충망에 쌓인 미세먼지, 이렇게 제거하세요.

방충망에 쌓인 미세먼지, 이렇게 제거하세요.

    창문 방충망에는 먼지가 쌓이기 쉽습니다. 방충망 청소 및 관리에 소홀할 경우 실내 공기도 오염될 수 있습니다.

    먼지가 방충망에 그대로 붙어 있는 경우 공기 중으로 이동하면서 충분히 실내로 먼지가 유입될 수 있습니다.

    방충망 청소는 특히 비오는 날 하면 좋은데요. 먼지가 빗물을 머금어 촉촉한 상태가 되면 닦아내기 훨씬 쉽기 때문이에요.

    방충망이 건조한 상태에서는 먼지가 가벼워서 공기중에 부유할 수 있지만, 수분을 머금고 무거워지면 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비오는 날이 아니라면, 분무기에 물을 넣어 방충망에 뿌려줍니다. 만일 분무기가 없는 경우, 차선책으로 물티슈로 닦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다음 마른 수건 등으로 물기 머금은 먼지들을 닦아냅니다. 저는 안 신는 양말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건 등으로 닦다보면 먼지가 손에 묻기도 해서 불편한데요. 두꺼운 양말을 손에 껴서 닦아내면 손도 더러워지지 않고 좋습니다.

    방충만뿐 아니라, 창틀도 꼭 함께 청소해야합니다. 창틀에도 방충망 못지 않게 많은 먼지가 쌓이는 곳입니다.

    창틀에 있는 먼지도 수분을 머금어야 더 잘 닦입니다. 먼저 신문지를 창틀 크기에 맞게 자른 후 창틀에 맞춰서 올려줍니다.

    분무기를 뿌려 신문지를 적셔줍니다. 물을 뿌린 후 약 5분간 기다립니다.

    창틀 청소를 최근에 안했더니, 이렇게나 먼지가 많이 쌓였습니다. 신문지를 겉어내니 창틀 먼지가 물에 젖어있습니다.

    이 때 물티슈나 마른 수건으로 닦으면 굳어있던 먼지도 쉽게 닦입니다.

    신문지에 물을 뿌려 닦으니 딱딱하게 굳어있던 흙먼지까지 쉽게 제거가 됩니다. 장마철이면 창틀이 더욱 더러워지는데요. 그럴 때 쌓인 흙먼지, 안으로 들어올 수도 있으니 금방금방 제거해야겠죠?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방충망과 창틀 청소 해보세요. 생각보다 너무 쉽습니다.

    관련글  물티슈캡 절대 버리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살림 꿀팁!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