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삼겹살 기름을 이렇게 버리면 모든 고민이 해결됩니다.

    삼겹살 구워먹을 때 나오는 기름, 어떻게 버려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삼겹살은 소고기보다도 기름이 꽤 많이 나오는데요. 그럴 때마다 남은 기름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삼겹살 구운 기름은 절대로 배수구에 흘려보내지 마세요! 기름은 굳는 성질이 있어, 배수구로 흘러보낼 경우 배수구 안쪽이 막힐 위험이 있습니다. 환경에도 좋지 않고요.

    삼겹살 기름을 일반쓰레기로 배출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기름을 굳혀서 배출하기

    삼겹살을 먹고 나니 기름이 꽤 많이 나왔습니다. 액체 상태의 삼겹살 기름은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름이 흐르거나 샐 위험이 있어서 고체로 응고시켜 버리는 것을 선호합니다.

    삼겹살 기름은 종이컵이나 다 쓴 우유팩에 따라 붓습니다.

    종이호일이나 랩을 씌워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요즘은 기온이 높아, 상온에 두는 것보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훨씬 금방 굳습니다.

    몇시간 뒤 확인해보면 기름이 하얗게 굳어있는데요. 굳은 기름을 종이컵채로 일반쓰레기에 버리면 됩니다. 기름이 새거나 묻을 위험이 없어서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로 삼겹살 기름 닦기

    기름이 얼마 없는 경우, 키친타올로 몇번 닦아주면 되지만 기름기가 많이 남았을 때는 밀가루를 활용해보세요.

    밀가루 또는 부침가루 등을 후라이팬 위에 넉넉하게 붓습니다. 밀가루는 기름을 흡착하는 효과가 있어 기름을 닦아내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밀가루를 부어준 후 주걱으로 기름과 잘 섞어줍니다. 그럼 기름이 밀가루와 혼합되어 마치 밀가루 반죽처럼 덩어리지게 됩니다.

    밀가루로 기름기를 다 흡착했으면 키친타올로 쓱쓱 닦은 후 밀가루를 버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키친타올 여러장 쓰지 않아도 되고, 설거지 전 기름기도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로 팬에 닦았더니, 기름기가 거의 안보이죠? 삼겹살 구워먹은 후 뒤처리가 고민이라면 밀가루를 활용해보세요. 설거지가 훨씬 쉬워집니다!

    관련글  국수 삶는 방법 소면 삶는 방법 국수 보관 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