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란말이, 이제껏 평범하게 만들어 드셨나요? 이제는 “이 재료” 한 가지만 넣어서 특별한 맛으로 만들어 보세요. 바로 “김”인데요. 김의 감칠맛과 짭짤한 맛으로 다른 재료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는 계란말이가 됩니다.
재료
계란 3개
조미김
맛소금

계란 3개를 깨뜨린 다음 소금 살짝 넣어서 밑간을 해주세요. 계란 비린내가 신경쓰인다면 맛술 1스푼 넣으세요.

약불로 달군 팬에 기름을 골고루 뿌린 다음 준비한 계란 물의 1/3 정도를 얇고 고르게 퍼부어 익힙니다.

계란이 60% 정도 익으면 조미김을 그 위에 깔아 주세요. 김은 도시락김 사용하셔도 되고, 큰 김을 잘라서 쓰셔도 됩니다. 질긴 김보다는 얇은 조미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이 단단하게 익기 전 재빠르게 말아 줍니다. 계란이 너무 익어버리면 오히려 계란이 잘 말리지 않고 식감도 단단해져서 별로입니다.

다시 처음과 같은 과정을 반복해 주세요. 계란물은 기존에 만든 계란말이와 잘 이어질 수 있도록 접한 면에 꼼꼼하게 부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계란이 끊기지 않고 매끄럽게 이어져 더욱 예쁜 모양의 계란말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위 과정을 반복하면 이렇게 예쁘고 통통한 계란말이가 완성됩니다. 특히 계란말이 만들 때 사각팬을 쓰시면 모양을 훨씬 수월하게 잡을 수 있어요.

노란 계란 안에 검정색 김이 들어가 색 대비가 확실해져 한눈에 보기에도 먹음직스럽습니다. 평범한 계란말이지만 김 한 장만 넣었더니 새로운 느낌입니다.

또, 김 특유의 감칠맛이 더해져 계란의 담백함과 조화를 이루면서 풍미가 한층 깊어집니다. 평소 계란말이 자주 해 드신다면 김을 넣어 새롭게 만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