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다 쓴 우유팩 이제껏 그냥 버렸다면 땅을 치고 후회!

    우유를 다 먹은 후 무심코 버리지만, 알고보면 은근히 활용도가 높은 우유팩입니다. 특히 주방에서 우유팩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다 쓴 우유팩 활용법 알려드립니다.

    우유팩은 재활용 하기 전 활짝 펴서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잘 말려주세요.

    김치 썰 때 우유팩 깔기

    김치를 그냥 도마에 놓고 썰면, 김치 국물과 김치 냄새가 배어 도마가 쉽게 지저분해집니다.

    이럴 때, 도마 위에 우유팩을 깔고 김치를 올려 썰면 도마가 지저분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우유팩은 내부에 비닐소재로 코팅이 되어 있어 김치 국물이 절대 도마에 배지 않습니다.

    도마가 김치 국물로 지저분해지는 게 싫다면, 반드시 우유팩을 깔고 김치를 썰어주세요. 우유팩은 의외로 내구성이 강해 헹궈서 사용하면 몇번이고 재활용도 가능합니다.

    후라이팬 덮개로 활용

    돈가스나 너겟 등 튀김 요리를 할 때 우유팩을 후라이판 덮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름이 튈 때 우유팩을 활용해보세요.

    튀김 요리를 할 때 우유팩을 이렇게 후라이팬 위에 덮어주면 기름이 사방으로 튀지 않습니다. 또한 따로 설거지를 하지 않아도 돼서 편리합니다.

    다 먹은 우유팩은 버리지 말고 깨끗이 씻어 건조시킨 후 튀김요리 할 때 활용해보세요.

    두부 썰 때 우유팩 깔기

    물기가 많은 식재료인 두부를 썰 때도, 우유팩을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도마가 물이 흥건하게 묻어 축축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부를 자른 후 우유팩 기울어진 곳에 기대어 놓으면 간수도 잘 빠집니다. 두부 썰고, 간수 뺄 때도 유용한 우유팩 활용법입니다.

    관련글  대파는 여기에 넣어서 보관하세요! 절대 무르지 않는 대파 보관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