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복숭아는 앞으로 이렇게 자르세요. 가장 쉽고 빠른 복숭아 손질법

    여름철 복숭아, 달콤하고 맛있어서 자주 찾게 되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가운데 씨가 있어 깨끗하게 자르기가 어려운데요. 오늘은 복숭아 손질법과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 법 소개합니다.

    쉬운 복숭아 손질법

    복숭아는 흐르는 물에 씻어서 껍질에 묻은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털이 많은 복숭아의 경우 손으로 문질러 씻어내면 복숭아 털이 어느정도 제거됩니다.

    복숭아는 씨를 중심으로 하여 4등분 칼집을 내줍니다. 딱딱한 복숭아는 물론 물컹한 복숭아도 이 방법으로 손질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면 열십자로 모양이 나있습니다.

    이제 복숭아를 눕혀서 가로 방향으로 빙 둘러 칼집을 내줍니다.

    복숭아를 눕힌 상태로 양손으로 잡고, 위 아래 역방향으로 비틀어주면 씨가 쉽게 분리됩니다.

    씨가 박힌 부분은 씨를 손으로 잡고 살살 돌려 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항상 복숭아를 자를 때 씨에 묻은 과육이 아까웠는데, 이 방법으로 손질하니 씨만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가 한창인 요즘, 꼭 알아둬야 할 복숭아 손질법입니다. 과육 손실 없이 깔끔하게 씨를 분리해보세요! 복숭아 손질이 한결 쉬워진답니다.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 법

    복숭아 고를 때 가장 유심히 봐야하는 부분이 바로 꼭지입니다. 꼭지 상태만 보고도 복숭아의 품질을 알 수 있는데요.

    복숭아는 꼭지 부분이 갈라지지 않고, 주변에 상처가 없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꼭지의 향을 맡았을 때 달콤한 향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복숭아 아랫 부분이 아기 엉덩이처럼 움푹 들어간 골이 깊은 것이 좋습니다. 밑 부분이 뾰족한 복숭아는 설익은 것으로 떫은 맛이 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생수병을 창틀에 끼워 보세요! 창틀 먼지가 모두 사라집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