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대는 음료 마실 때뿐 아니라, 생활 여러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오늘은 빨대를 활용한 유용한 생활꿀팁 소개하겠습니다.
콘센트 구분 표시 만들기
멀티탭에 콘센트 여러개가 끼워져있으면 뭐가 뭔지 헷갈리는 경우 많은데요. 그럴 때 빨대를 활용하면 쉽게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빨대를 3~4cm 길이로 자릅니다.
자른 빨대에 네임펜으로 구분 명칭을 써줍니다. 네임펜으로 써야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습니다.
글씨 쓴 부분 아랫부분을 세로로 잘라주세요. 아랫부분을 잘라서 터줘야 콘센트에 끼우기가 쉽습니다.
이제 해당 콘센트에 각각 빨대로 만든 구분표를 달아줍니다. 이렇게 글씨를 써 놓으면 비슷한 콘센트도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빨대로 하나씩 이름표를 달아 놓으면 뭐가 뭔지 절대 헷갈릴 일 없겠지요? 보기에도 깔끔하고 만들기도 쉬워서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빨대로 과자 밀봉
먹다 남은 과자는 고무줄로 대충 밀봉할 경우 금방 눅눅해지는데요. 만일 집개 등 도구가 없을 때, 빨대 2개만 있으면 쉽게 밀봉할 수 있습니다.
빨대 1개는 그대로 두고, 나머지 1개는 가위를 활용해 가로로 쭉 잘라줍니다. 다른 빨대는 과자 봉지 뒤에 이렇게 대줍니다.
빨대를 대고 과자봉지를 접은 후 그 위에 자른 빨대를 끼워서 밀봉합니다. 빨대 2개는 서로 같은 크기인 것을 사용하세요.
이렇게하면 공기도 잘 안 들어가고, 먹고나서 다시 밀봉하기도 쉽습니다. 과자를 바삭하게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빨대를 활용해 밀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