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징글징글 초파리 이것을 사용했더니 모두 사라집니다.

    여름철 불청객 초파리는 음식물 쓰레기 등 집안 곳곳에 나타나는 불청객인데요. 오늘은 초파리 박멸을 위해 집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구강청결제 활용하기

    초파리 박멸의 비밀은 바로 구강 청결제입니다. 구강 청결제에 들어있는 에탄올 성분이 초파리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강 청결제는 단독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물에 희석하여 사용합니다. 분무기에 구강청결제와 물을 1:1 비율로 담습니다.

    구강 청결제 희석액을 초파리가 자주 출몰하는 싱크대 배수구에 수시로 뿌려줍니다. 구강 청결제를 배수구에 뿌리면 여름철 배수구 악취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 음식물 쓰레기 담는 곳에도 구강청결제를 뿌려주면 초파리가 꼬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초파리는 특히 달달한 과일 등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러한 음식물 쓰레기는 초파리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상온에 두는 것보다 여름철에는 냉동실에 얼려서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파리가 자주 꼬이는 쓰레기통에 수시로 구강 청결제를 뿌려줍니다. 초파리 퇴치뿐 아니라, 여름철 발생하는 퀴퀴한 쓰레기통 냄새도 잡을 수 있습니다.

    계피로 천연 퇴치제 만들기

    초파리가 싫어하는 것 중 하나가 계피입니다. 계피 스틱을 활용하면 집에서 쉽게 천연 초파리 퇴치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계피 스틱을 조각내어 다시백에 넣습니다. 계피의 진한 향이 나면서 초파리를 퇴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제 이렇게 만든 계피 주머니를 초파리가 자주 출몰하는 주방 등에 설치합니다. 계피 향은 며칠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3~4일에 한번씩 계피 스틱을 교체해야 합니다.

    관련글  냉동밥 데울 때 이것 넣으세요! 갓 지은 밥처럼 맛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