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리컵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얼룩 덜룩한 물자국이 생기는데요. 오래되어 찌든 얼룩은 쉽게 지워지지도 않습니다.
오늘은 유리컵 얼룩 없애고 새것처럼 반짝반짝하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유리컵 얼룩 제거 방법

유리컵은 투명하기 때문에 얼룩이나 물때가 금방 티가 납니다. 그래서 항상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유리컵 얼룩 제거의 비법, 바로 치약입니다. 치약에는 연마제로 포함되어 있어, 이런 물때나 얼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청소, 세척 등 살림 여러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얼룩이 많이 생긴 곳에 치약을 짜줍니다. 많은 양은 필요하지 않고 소량만 덜어내면 충분합니다. 이때, 컵은 물기가 있는 상태가 아닌 마른 상태에서 치약을 발라주세요.

키친타월이나 마른 천을 활용해 치약으로 컵을 닦아줍니다. 컵 안쪽과 바닥까지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치약으로 컵을 닦아내는 과정에서 바로 투명해지지는 않습니다. 위 사진처럼 살짝 불투명한 느낌이 나는데요. 이것은 물로 씻어내면 금방 없어지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뽀득뽀득한 느낌이 날 때까지 물로 충분히 세적해줍니다. 따로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연 건조해도 되지만, 얼룩이 남게하지 않으려면 마른 천으로 물기를 제거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치약으로 닦아낸 후 마른 천으로 물기까지 싹 제거했더니, 정말 새 컵이 되었죠? 얼룩 때문에 관리하기 힘든 유리컵은 앞으로 이렇게 해보세요. 치약 하나로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