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선풍기에 음료수 캔을 붙였더니 발생하는 신기한 효과

    무더운 여름, 선풍기 바람 조금 더 시원하게 틀 수 있는 방법 소개합니다. 여름철 선풍기 가동할 때 아래 방법들을 활용해보세요!

    선풍기에 음료수 캔 붙이기

    선풍기는 장시간 틀게 되면 미지근한 바람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는 모터에서 열이 발생해 뜨거운 공기가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열을 흡수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것, 바로 알류미늄으로 된 음료수 캔입니다.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 먹은 음료수 캔은 세척하여 3~4개 준비합니다.

    선풍기 모터 위에 알루미늄 음료수 캔을 테이프로 고정시킵니다. 캔은 찌그러뜨려서 붙여도 상관없습니다.

    알류미늄 캔은 열 전도율이 높아 모터의 열기를 식히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선풍기를 장시간 사용할 때 발생하는 모터 열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알류미늄 캔이 모터의 열기를 흡수하면 보다 시원한 바람이 나오게 되겠지요. 더운 여름, 선풍기 장시간사용할 때 음료수캔을 잊지 말고 붙여보세요!

    선풍기는 위 방향으로 틀기

    날씨가 뜨거운 한여름에는 선풍기와 에어컨을 같이 트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선풍기 방향만 잘 조절해도 훨씬 냉방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바로 선풍기를 천장 방향으로 고정하는 것인데요. 에어컨의 찬바람이 나오는 방향으로 선풍기를 틀어주면 찬 공기가 방안 구석구석으로 순환되어 냉방이 잘 됩니다.

    열대야에는 선풍기를 창쪽으로 틀기

    7~8월 밤의 열대야의 경우, 선풍기를 창문 쪽으로 트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열대야 기간에는 방 안의 온도가 바깥 온도보다 높은데요. 실내 공기가 바깥으로 빠져나가게 하면 방안이 보다 시원해진다고 합니다.

    관련글  베이컨 전자레인지로 깔끔하게 조리하는 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