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홀더, 요즘 테이크아웃 커피 마시게 되면 하나씩 끼워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저희 집에도 그동안 모은 컵홀더가 많이 쌓여있습니다.
컵홀더는 단단한 종이로 만들어져 충분히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컵홀더 컵받침과 냄비받침 만드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컵홀더로 컵 받침 만들기
컵받침을 만들기 위해서는 컵홀더 4개가 필요합니다. 동일한 컵 홀더를 쓰면 만들기가 더 쉽습니다.
컵홀더 2개를 위 사진과 같이 교차하여 끼워줍니다.
3번째 컵홀더를 교차하여 끼워준 후 마지막 끝 부분은 옆에 위치한 컵홀더 안쪽으로 끼워넣습니다.
살짝 헐겁다면 컵 홀더를 이리저리 끼워 맞춰보세요. 그럼 서로 빠지지 않고 튼튼하게 고정이 됩니다.
집에서 자주 쓰는 머그컵을 올려보았더니 사이즈가 넉넉한 게 딱입니다. 컵홀더 4개를 겹쳐서 만드니 두께도 두껍고, 여러번 재활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컵홀더로 냄비받침 만들기
컵홀더로 냄비 받침 만들기 위해서는 최소 6~7개의 컵홀더가 필요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컵받침과 비슷합니다.
컵홀더를 하나씩 이어서 끼워줍니다. 처음에는 헐겁고 고정이 잘 안되는데 이것은 나중에 완성한 뒤 만져주면서 모양을 잡으면 됩니다.
모두 연결했으면 가장 첫번째 컵홀더 끝을 마지막 컵홀더의 안쪽으로 넣어 연결합니다.
그냥 컵홀더를 연결한 상태에서는 조금 헐겁고 모양이 잘 안 삽니다. 이제 두 손으로 컵홀더를 이리저리 맞춰서 모양과 균형을 잡아줍니다.
여러 컵홀더를 이어서 냄비받침을 만들었습니다. 접착제 없이도 잘 이어서 끼워주기만 하면 꽤 튼튼한 냄비받침이 완성됩니다.
컵홀더, 이제 그냥 버리지 마시고 컵 받침이나 냄비 받침으로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