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비닐장갑을 수도꼭지에 끼우면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우리가 청소할 때 놓치기 쉬운 부분, 바로 물이 나오는 싱크대 수전 부분인데요. 물이 나오는 수전 안쪽에도 물때가 껴서 주기적으로 청소해야 한답니다.

    오늘은 쉽게 수전을 청소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전에 비닐장갑 끼우기

    첫번째 방법은 바로 비닐로 된 위생 장갑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수전의 물 때는 오랜 시간 쌓여 굳어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물에 불려줘야 깨끗이 제거가 됩니다.

    비닐 위생장갑에 물을 2/3 가량 채운 후 식초를 1스푼 넣습니다. 식초는 찌든 때 제거, 살균 등에도 효과가 있어 주방 청소시 필수적입니다.

    이제 물이 담긴 비닐 위생장갑을 수전에 고정시키면 되는데요. 수전의 물 나오는 부분이 충분히 잠기는지 확인한 후 고무줄을 묶어 고정시키세요.

    20~30분 여유를 가지고 기다립니다. 묵은 때가 있는 경우 검정색 찌꺼기 같은 것들이 둥둥 뜨기 시작합니다.

    솔이나 수세미로 닦아내면 검은 찌든 때가 나옵니다. 여러번 닦아서 깨끗하게 만들어 주세요.

    페트병 활용하여 수전 청소

    다음은 페트병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1.5리터 페트병은 반을 잘라서 준비합니다. 아래쪽 부분을 사용할 겁니다.

    자른 페트병에 물을 거의 가득 채우고 식초 1~2 스푼을 넣습니다. 식초 대신 구연산 등을 넣어도 괜찮습니다.

    수전 물 나오는 헤드를 뺀 다음 페트병에 푹 담급니다. 반드시 물나오는 부분이 푹 잠겨야 묵은 때가 잘 불어서 벗겨집니다.

    20분 이상 불려준 후 솔을 이용해 구석 구석 닦아주세요. 만일 이 곳을 한 번도 청소하지 않았다면 꽤 많은 묵은 때가 나올 겁니다.

    이런 상태의 수전에서 나오는 물을 계속 사용했다고 생각하면, 아찔한데요. 주기적인 수전 관리로 위생과 건강 모두 챙기세요!

    관련글  계란 껍질을 믹서기에 넣었더니 벌어지는 놀라운 효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