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에서 자주 쓰는 비닐장갑입니다. 비닐장갑은 요리할 때도 유용하지만 살림 여러 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비닐 장갑을 잘라서 활용할 때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치킨 먹을 때 장갑으로 활용
치킨이나 간장게장 등 양념이 많이 묻는 음식을 먹을 때 비닐 장갑을 자주 끼는데요. 이때 비닐장갑을 잘라서 사용하면 비닐 장갑을 아낄 수 있습니다.
비닐장갑을 반으로 자릅니다. 검지와 중지 사이를 잘라주세요. 이렇게 반으로 잘라서 사용하면 비닐장갑 한 장으로 2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양념 많이 묻은 음식을 집을 때 검지와 중지를 대부분 활용하기 때문에 모든 손가락에 장갑을 낄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잘라서 검지와 중지만 장갑을 껴줘도 충분하더라고요.
양념이 많이 묻은 치킨 등을 집에서 시켜 먹을 때 자른 장갑을 사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손에 음식 냄새도 배지 않고, 또 비닐장갑을 2등분하여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치킨 먹을 때는 꼭 비닐장갑은 반을 잘라서 준비해 보세요. 치킨을 훨씬 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소스 가늘게 짜기
소스통을 보면 이렇게 구멍이 큰 경우 원하는 모양으로 소스를 뿌리기가 힘든데요. 이럴 때 비닐 장갑을 활용하면 가늘고 섬세하게 소스를 뿌릴 수 있습니다.
비닐장갑 손가락 부분 중 한쪽을 잘라서 준비합니다.
이쑤시개로 가운데 부분에 구멍을 만들어 소스가 나올 수 있도록 합니다. 원하는 사이즈에 맞춰 구멍 크기를 조절해도 됩니다.
비닐 장갑 안쪽에 소스를 2/3정도 채운 후 입구 부분을 베베 꼬아서 잡아주세요. 이렇게 해야 소스를 뿌릴 때 위쪽으로 소스가 튀어나오지 않습니다.
힘을 주어서 누르면 소스가 구멍을 통해서 나옵니다. 원하는 모양으로 음식 위에 뿌려주면 조금 더 예쁘게 음식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