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벌어진 칫솔을 여기에 담갔더니 대박! 대부분이 모르는 칫솔 살균법

    칫솔은 어느 정도 사용하다 보면 칫솔모가 벌어지는데요. 오늘은 칫솔모를 다시 복구시키는 방법과 칫솔 세균 박멸하는 살균법 소개합니다.

    특히 칫솔은 매일 입속을 닦게 되므로 많은 세균이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살균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칫솔을 소금물에 담그기

    먼저 머그컵을 준비한 뒤 전기포트에 물을 팔팔 끓여서 부어주세요. 반드시 뜨거운 물로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그다음 소금은 반스푼~1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소금은 칫솔의 형상을 복구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때 꼭 뜨거운 물을 활용해야 효과가 있어요.

    소금을 뜨거운 물에 잘 녹게 저어준 후 칫솔을 담급니다. 5분~10분 기다립니다. 소금은 또한 살균 작용까지 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칫솔을 소금물에 소독하면 위생적입니다.

    소금물에 약 5분 담갔다가 꺼낸 모습입니다. 칫솔모가 살짝 밖으로 뻗쳐 있던 부분이 안으로 오므라진 듯한 모습입니다.

    소금물에 담갔던 칫솔은 물에 한번 헹군 후 해가 잘 드는 곳에서 건조하세요.

    칫솔을 가글에 소독하기

    두 번째는 가글을 활용한 방법인데요. 비닐장갑을 사용하면 여러 개의 칫솔을 한꺼번에 소독할 수 있습니다. 비닐장갑에 칫솔을 하나씩 넣습니다.

    그다음 가글 용액을 부어서 칫솔모가 충분히 잠기도록 해주세요.

    최소 5분~10분간 가글에 의해 소독되도록 기다립니다. 집에 구비된 가글을 칫솔 소독 정말 편하더라고요.

    소독이 끝난 칫솔은 물에 한번 헹군 뒤 충분히 건조시킨 후 사용해 주세요. 칫솔 소독, 집에 있는 소금이나 가글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건강과 위생을 위해 칫솔 소독은 1주일에 1번씩 챙겨주세요!

    관련글  락스를 변기에 넣어보세요! 화장실 청소가 쉬워지는 락스 활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