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기한 지난 린스, 절대 그냥 버리시면 안 됩니다. 린스는 청소, 빨래 등에 활용할 수 있고, 정전기 방지 등의 효과가 있어 니트 관리 시에도 유용합니다.
오늘은 린스를 알뜰하게 활용하는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가전제품 먼지 제거 및 코팅

린스는 티비, 모니터 등 가전제품을 닦을 때 유용합니다. 마른 수건이나 마른행주에 린스를 아주 소량만 묻히세요.

또는 린스를 소량 분무기에 넣은 후 물에 희석하여 뿌려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바로 수건에 묻혀 사용할 때는 정말 소량만 쓰셔야 기름기가 남지 않습니다.

그다음 모니터나 티비 등 먼지가 잘 들러붙는 가전제품 표면을 닦아줍니다. 린스를 묻혀서 닦으면 먼지가 날리지 않고 잘 제거되며, 린스의 유분 성분이 기름막을 형성하여 가전제품을 코팅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린스로 거울 얼룩 제거

거울에 묻은 얼룩을 제거할 때도 린스를 활용해 보세요. 그냥 닦이지 않던 얼룩도 린스를 살짝 묻혀 닦으면 금방 지워집니다.

또한 린스가 거울에 코팅막을 형성하여 먼지나 얼룩이 덜 생기며, 화장실 거울을 린스로 닦는 경우 코팅막 형성되어 김이 잘 서리지 않습니다.
린스를 섬유유연제로 활용하기

린스는 섬유유연제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신, 세제통에 그냥 린스를 짜서 넣으면 안 되고 반드시 물에 잘 희석시킨 후 투입해야 합니다.

용기에 린스 소량과 따듯한 물을 넣어 잘 풀어줍니다. 린스는 뭉치지 않게끔 물에 잘 풀어준 다음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만든 린스 희석 용액을 세제통에 부어 섬유 유연제 대신 활용해 보세요. 린스는 잔향도 좋은뿐 아니라 정전기 제거 등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섬유 유연제로 대체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