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쓰는 립스틱, 이제는 그냥 버리지 마세요. 립스틱을 살림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저도 최근에야 알게됐는데요.
오늘은 안 쓰는 립스틱을 이용한 삶의 질 높이는 활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탠 냄비 얼룩 닦기
스탠 냄비는 물 자국 등에 의해 얼룩이 잘 지는데요. 얼룩 덜룩한 냄비가 보기 싫다면 안 쓰는 립스틱을 냄비에 발라 보세요!
냄비에 안 쓰는 립스틱을 대강 발라줍니다. 그 다음 키친 타올로 립스틱을 문지르며 닦아냅니다. 얼룩을 지우고자 하는 부분을 신경써서 닦아주세요.
립스틱은 그대로 닦여나오고 시꺼먼 때도 군데군데 닦여 나옵니다. 립스틱에는 오일과 왁스 성분이 들어있어 얼룩을 닦아내고 광택도 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립스틱으로 한 번 닦아냈을 뿐인데 얼룩덜룩했던 스탠 냄비가 아주 깨끗하게 변했습니다. 얼룩은 물론, 광택까지 반짝반짝 납니다.
실버 악세서리 관리하기
누렇게 변색된 실버 제품, 립스틱 하나면 새것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립스틱과 키친타올 또는 마른 수건을 준비해 주세요.
누래진 부분에 립스틱을 칠한 뒤 키친타올이나 수건으로 박박 닦아냅니다.
립스틱으로 닦아냈을 뿐인데 누리끼리한 느낌이 확 없어졌습니다. 립스틱에 있는 오일과 왁스 성분이 악세서리에 낀 얼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슨 가위 닦기
녹슨 가위에도 립스틱을 바르면 새것처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녹이 슬고 끈적끈적한 것이 묻은 가위 날에 립스틱을 바른 후 닦아내 보세요.
가위에 묻은 얼룩이나 녹은 물티슈로도 잘 제거가 안 되는데요. 이럴 때는 선크림이나 립스틱 등 유분기가 있는 것을 발라줘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립스틱을 발라서 닦아내니, 확실히 새것처럼 변했습니다. 이제 녹슨 가위, 그냥 닦지 마시고 립스틱을 발라서 닦아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