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틀 청소, 귀찮다고 계속 미뤘더니 먼지가 새까맣게 쌓였나요? 그래도 생수병 하나만 있으면 창틀 청소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오늘은 생수병 활용한 창틀 먼지 제거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빈 생수병은 물기를 제거한 뒤 중간 정도 지점을 칼로 잘라주세요.
저는 아랫부분을 사용했는데요. 아래 바닥 부분도 잘라 줍니다.
네모나게 각진 생수병을 이번에는 한쪽 면을 잘라서 3면만 남도록 해주세요.
양쪽 귀퉁이를 모아서 사진처럼 마치 고깔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접착력 좋은 테이프를 붙여서 모양을 고정시켜 주세요.
낡은 양말 한 짝을 준비한 후 고깔 뾰족한 부분에 안쪽으로 가도록 끼우세요. 버릴 참이었던 양말을 활용해서 닦으면 창틀 먼지가 깨끗하게 닦이더라고요.
양말을 남는 부분 없이 끝까지 당겨서 끼워줍니다. 그러면 꼬깔 모양대로 뾰족하게 모양이 잡힙니다.
이제 이 뾰족한 부분을 아래쪽으로 가게 잡아서 창틀을 청소합니다. 만일 먼지가 많이 쌓인 경우라면 양말을 살짝 적셔서 닦아줘도 좋습니다.
아래쪽이 뾰족하여 창틀 구석이나 틈새도 수월하게 닦을 수 있겠더라고요. 면 양말을 활용하니 먼지도 잘 닦여서 효과가 좋습니다.
안 신는 양말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창틀 청소에 활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특히 비오고 난 뒤 창틀 청소에 활용해 보세요.
만일 먼지가 오래도록 쌓여서 굳은 상태라면, 신문지를 잘라 창틀에 깔고 분무기로 살짝 적신 후 기다리면 먼지가 불게 됩니다. 그 이후 양말로 닦으면 말끔히 먼지를 없앨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