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포장지에 붙어 있는 물티슈 캡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여러 번 재활용이 가능한데요. 저는 물티슈를 모두 사용한 후 이렇게 물티슈 캡만 따로 떼서 보관합니다.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물티슈 캡 활용법 알아보겠습니다.
물티슈캡 과자 뚜껑 만들기
보통 과자 봉지를 뜯을 떄 이렇게 위쪽을 가로로 뜯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이런 방법으로 이제껏 과자를 뜯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입구를 뜯은 경우 과자가 남은 경우 다시 꼼꼼하게 밀봉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럴 경우 물티슈 캡을 활용하면 쉽게 과자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물티슈 캡의 접착력을 확인해 주세요. 만일 접착력이 부족한 상태라면 양면 테이프를 붙여 줍니다.
과자를 가로 방향으로 놓은 후 가운데에 물티슈 캡을 붙여 주세요. 칼이나 가위로 물티슈 캡 안쪽 모양에 맞춰 구멍을 뚫습니다.
모양대로 과자 봉지를 뜯어 내면 물티슈 캡 사이즈에 딱 맞게 입구가 생깁니다. 이렇게 하면 과자를 손쉽게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은 과자도 쉽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과자를 안 먹을 때는 이렇게 뚜껑을 닫아 놓으면 공기가 잘 통하기 않아 쉽게 눅눅해지지 않습니다. 물티슈 캡은 과자 뚜껑으로 활용해 보세요!
물티슈 보관 꿀팁
더불어 물티슈 보관하는 꿀팁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티슈는 한 번 뽑을 때 이렇게 여러 장 딸려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물티슈 입구 양옆 부분을 가위로 조금씩 잘라 주세요. 이렇게 하면 물티슈가 여러 장 뭉치지 않고 한 장씩 쏙쏙 뽑힙니다.
또한 물티슈는 오래 쓰다 보면 마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물티슈 수분이 보통 아래쪽에 모여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분 공급이 안 되는 위쪽이 쉽게 마르는데요.
때때로 물티슈를 뒤집어서 보관하면 아래에 있던 수분이 위로 이동하여 물티슈가 마르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