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은 항상 물이 튀어있기 때문에 구석구석 곰팡이가 정말 잘 생깁니다. 오늘은 쉽고 효과적으로 욕실 청소 및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욕실 청소 준비물, 바로 붓과 락스입니다. 붓을 욕실 청소에 사용한다는 게 생소할 수도 있는데요. 붓은 구석지거나 굴곡진 곳을 유연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곰팡이를 제거에는 락스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락스와 물은 1:4 비율로 희석합니다. 락스 사용 시 세균과 반응하면서 역한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무장갑도 꼭 사용하세요.
화장실 청소를 하시면서 곰팡이가 잘 생기기 쉬운 세면대 수전 주변, 세면대 실리콘 등에 락스 희석액을 붓에 묻혀 바르세요.
변기 아래쪽도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데요. 이곳도 굴곡져 있고 좁아서 일일이 닦기에는 힘듭니다. 그래서 붓으로 락스 희석액을 칠하여 곰팡이를 제거해 주세요.
타일에 생긴 곰팡이나 물때 제거도 동일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특히 줄눈 처리가 안 된 타일은 곰팡이와 분홍색 물때가 자주 끼는데요.
타일 사이에 희석액을 바른 후 30분 정도 기다렸다 솔 등으로 살짝 닦아내세요. 락스 희석액을 바를 때는 물기가 있는 상태보다는 바닥이 건조된 상태에서 바르는 것이 더 효과가 좋습니다.
샤워를 하다 보면 샤워 부스 벽면 타일에도 곰팡이가 쉽게 생기는데요. 벽면은 바닥보다도 청소하기가 까다롭습니다. 벽면 타일 틈새도 붓질을 하여 곰팡이와 물때를 제거합니다.
배수구 주변 틈새도 항상 물이 고여 있어 곰팡이가 생성되기 쉬운데요. 이곳도 잊지 말고 락스 희석액을 발라 주세요.
조금 귀찮긴 하지만 화장실 청소할 때 이렇게만 해주면 곰팡이 및 물때 걱정이 싹 사라집니다. 이제 화장실 청소할 때 붓을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