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양파 그냥 보관하지 마세요! ‘이렇게’하면 1달 지나도 신선합니다.

    양파를 몇 kg씩 사게 되면 꽤 오랫동안 먹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양파의 보관 방법이 정말 중요합니다. 오늘은 오랜 기간 지나도 신선하게 양파를 먹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양파를 스타킹에 보관

    양파는 직사광선을 피하여 서늘한 곳에서 실온 보관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하지만 이때 중요한 것은 양파가 무르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 온 그대로 양파를 쌓아두는 경우 얼마 지나서 보면 양파가 물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구멍 난 스타킹을 활용해 보세요.

    양파를 스타킹에 하나씩 넣은 후 매듭을 묶으세요. 양파 사이에 매듭을 묶어 놓으면 양파끼리 서로 부딪혀서 물러지지 않습니다.

    양파를 스타킹에 하나씩 넣은 후 고리에 매달아 놓으세요. 이렇게 하면 양파가 바닥에 닿아 물러지거나 뭉개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깐 양파 냉장보관법

    양파를 깐 상태에서 냉장 보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양파를 바로 손질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요리할 때 참 간편한데요.

    양파는 껍질을 깨끗이 까서 준비합니다. 야채에 수분이 생기면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세척하지 않은 상태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를 하나씩 랩이나 호일로 감싸서 공기를 차단해 줍니다.

    그다음 밀봉이 잘 되는 지퍼백에 넣어 이중으로 공기를 차단하세요. 이대로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하면 2주 정도까지도 멀쩡합니다.

    관련글  사과 냉장고에 그냥 두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한 달 내내 신선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