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들기름 냉장고에 그냥 보관하지 마세요! 한국인 99% 모르는 들기름 보관법

    갓 짜 온 들기름,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들기름은 산패하기 쉬운 식재료 중 하나로 잘못 보관하면 기름 맛이 변질되기도 합니다.

    들기름은 냉장보관

    들기름 보관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냉장보관”입니다. 항산화 성분 때문에 산패가 느린 참기름과 달리 들기름은 산패가 빠른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들기름은 상온보다는 4℃ 이하의 냉장 보관이 적합하다고 합니다. 또한 공기와 접촉하면 쉽게 변질되므로 항상 뚜껑을 꼭 닫아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참기름과 섞어서 보관

    들기름의 특성상 개봉을 하자마자 산패가 시작될 확률이 높습니다. 산패 확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 참기름을 20% 비율로 섞어줍니다.

    들기름을 조금 비운 후 참기름을 전체 용량의 20%의 비율로 섞어 보세요.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참기름을 섞으면 유통기한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빛을 차단하여 보관

    들기름은 빛에 민감하기 때문에 투명한 병에 그대로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신문지 또는 호일로 병을 감싸서 빛을 차단하세요.

    신문지로 감싸는 경우 고무줄을 끼워 신물지가 빠지지 않도록 고정시킵니다.

    또는 알루미늄 포일로 감싸서 빛을 완벽하게 차단해주세요. 들기름은 빛에 노출되면 산패가 빠르게 일어난다고 합니다.

    또한 들기름은 사용하다 보면 주변에 기름기가 묻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대로 냉장고에 둘 경우 냉장고까지 지저분하게 됩니다.

    다 쓴 우유팩을 잘라 들기름 케이스로 만들어 보세요. 우유팩은 단단하고 기름도 잘 스며들지 않아 들기름 병을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꽁꽁 언 냉동밥, 갓 지은 것처럼 해동하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