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지금껏 계란을 이렇게 보관했다면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계란은 거의 매일 먹는 식재료인데요. 하지만 생각보다 계란의 제대로 된 보관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올바른 계란 보관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계란은 냉장고 안쪽에 보관

    냉장고 구조도 그렇고, 많은 가정에서 아마 문쪽에 달린 계란칸에 계란을 많이 보관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계란 보관법이라고 하는데요.

    계란은 온도변화에 민감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냉장고 문을 여닫게 되면 문 쪽에 보관된 식품이 온도 변화에 자주 노출됩니다. 그럴 경우 계란의 신선도와 품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란은 문쪽보다는 냉장고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선반 내부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 여닫을 때 깨질 수 있는 염려도 덜 하고요.

    계란 만진 후 손 씻기

    요리하면서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 바로 계란을 만진 후 손 씻기입니다. 계란 표면은 깨끗해 보이지만 계란 껍질에는 살모넬라 균 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란을 만지고 나서 즉시 손을 씻어야 합니다.

    손을 씻지 않고 다른 식재료 등을 만지게 되면 세균이 쉽게 전파되어 식중독에 걸릴 수 있습니다.

    계란 신선도 확인

    계란은 껍질로 둘러싸여 신선도를 육안으로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신선도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계란을 물속에 넣어 보세요.

    신선한 계란은 아래쪽으로 가라앉는 반면, 신선하지 않은 계란은 밀도가 낮아져 물 위로 둥둥 떠오릅니다. 이렇게 하면 계란의 신선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옥수수 수염 절대 버리지 마세요!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