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를 보관하던 김치통은 아무리 깨끗이 씻어도 쉽게 냄새가 가시지 않습니다. 오늘은 김치통 냄새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차 세척하기
김치 국물과 남아 있던 건더기는 음식물 쓰레기에 모두 버려 주세요. 더러운 것만 제거한다는 생각으로 물로 대강 씻습니다.
물로만 대강 씻어도 고춧가루 등 대부분의 이물질은 제거가 됩니다. 물을 모두 버려 주세요.
설탕 넣기
김치통에 설탕을 1~2스푼 넣습니다 만일 김치통 크기가 크다면 설탕 양을 더 늘려 주세요.
설탕을 활용해 1차로 냄새를 잡습니다. 설탕은 양파, 마늘 등 강한 냄새를 잡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설탕 알갱이는 미세한 입자를 가지고 있어 냄새 분자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물을 함께 넣어서 설탕이 녹을 수 있도록 잘 저어 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닫아 최소 6시간 정도 기다립니다.
사과껍질 넣기
설탕물을 비워내고 세제와 수세미를 활용해 김치통을 세척합니다. 설탕으로 냄새를 잡긴 했지만 김치 냄새가 강하기 때문에 완전히 제거되지는 않았을 텐데요.
이럴 때는 사과 껍질을 활용합니다. 사과 껍질 1~2개 분량을 준비한 후 김치통에 넣습니다.
사과 껍질을 김치통에 넣을 때는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후 넣어 주세요. 물기가 있는 상태보다는 건조한 상태여야 탈취 효과가 더 좋습니다.
사과 껍질에는 탈취 성분이 있어 김치 등 강한 음식 냄새를 흡수합니다. 사과 껍질을 많이 넣을수록 탈취 효과는 더 좋습니다.
뚜껑을 꼭 닫은 후 1~2일 방치합니다. 사과껍질이 통 안에 밴 냄새를 흡수하면서 김치통의 냄새가 제거 됩니다.
사과껍질을 제거한 다음 김치통을 식초를 활용해 한 번 더 세척해 주세요. 그러면 진한 김치 냄새가 거의 제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