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은 특히 겨울에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가 심해지면서 김서림이 잘 생기는데요. 안경에 김이 서리면 앞이 잘 보이지 않아 정말 불편합니다.
안경 세척하기
안경은 계속 피부에 닿고, 얼굴에 직접 착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세척이 필요합니다.
용기에 물과 주방세제를 1~2회 펌핑하여 풀어 줍니다. 거품이 잘 일도록 섞으세요.
거품물에 안경을 넣은 뒤 살살살 흔들어서 세척합니다. 안경 렌즈는 예민하기 때문에 손이나 도구를 이용하기보다는 이렇게 세척해 주세요.
남은 세제를 흐르는 물에 헹궈서 모두 제거합니다. 안경은 안경알뿐 아니라 안경 다리, 안경 코받침까지 모두 꼼꼼하게 세척하는 게 좋습니다.
안경에 바세린 바르기
안경 습기 방지에 효과적인 것, 바로 바셀린입니다. 안경 김서림은 수증기가 안경 표면에 맺히면서 생기게 되는데요.
바세린을 안경렌즈에 바르면 코팅막이 형성되어 수분이 달라붙지 않도록 합니다. 그럼 겨울철 급격한 온도 변화에도 김서림이 덜합니다.
바세린을 바를 때 양 조절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세린에는 유분기가 많기 때문에 양 조절을 잘못할 경우 기름기 때문에 안경이 투명하게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경에 바세린은 극소량만 사용하시고, 꼭 안경닦이나 부드러운 천을 활용해 발라 주세요. 그래야 시야확보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