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식빵에 우유를 부으세요! 촉촉한 토스트가 완성됩니다.

    식빵에 우유를 붓기만 해도 촉촉한 토스트가 완성되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촉촉한 토스트 만드는 방법 소개합니다.

    토스트를 만들 때는 얇은 식빵보다는 이렇게 잘라서 쓰는 두꺼운 식빵이 더 적합합니다. 식감이 더 푹신하기 때문이지요.

    식빵을 그릇 위에 두고 우유를 살짝 붓습니다. 완전히 축축한 느낌을 원하면 우유를 충분히 부어주세요.

    우유를 조금만 부을 거라면 후라이팬 위에 올려 두고 부어도 좋습니다.

    우유를 부어 적신 식빵은 약불에서 천천히 굽습니다. 이렇게 하면 우유가 식빵 사이로 스며들면서 겉면은 노랗게 익게 됩니다.

    뒤집어서 반대 면도 익혀줍니다. 센 불로 하면 빵이 금방 타고, 속까지 따뜻하게 익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약불로 조리해 주세요.

    우유가 어느 정도 스며들었으면 버터를 약간 넣어서 풍미를 더해 줍니다. 식빵 전체적으로 버터가 코팅될 수 있게 합니다.

    버터에 설탕까지 살짝 뿌려서 구우면 달달한 맛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설탕을 넣는 대신, 완성된 토스트 위에 시럽 등을 뿌려 먹어도 됩니다.

    우유를 머금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토스트가 완성되었습니다. 겉은 버터와 설탕을 넣어 고소하고 달달한 맛까지 더해졌습니다.

    안쪽 부분도 우유가 스며들어 촉촉한 느낌이 납니다. 부드러운 식감은 말할 것도 없고요. 단, 우유를 너무 많이 부으면 흐물흐물해지기 때문에, 우유는 적당량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고기 이렇게 해동했다간, 세균이 우글우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