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는 가을~겨울 제철 식재료인데요. 가정마다 박스씩 사서 겨울 내내 맛있게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맛없는 고구마도 맛있게 만들 고구마 조리법 소개합니다.
재료
고구마 작은 것 5~6개
모짜렐라 치즈
고구마는 촉촉하게 쪄낸 후 포크로 으깹니다. 덩어리가 남지 않도록 곱게 으깨는 것이 좋습니다.
으깬 것을 종이호일 위에 놓고 얇게 펼쳐 주세요. 고구마에 수분이 너무 많은 것보다는 적당한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쉽게 모양이 깨지지 않습니다.
후라이팬을 올린 뒤 약불로 맞춥니다. 모짜렐라 치즈 약 1스푼을 팬에 고루 올립니다. 되도록 동그란 모양이 되도록 하세요.
모짜렐라 치즈가 녹을 때까지 기다리세요. 치즈가 녹으면 그 위에 아까 고구마 으깨서 펼친 것을 올립니다.
종이호일에 펼쳐 놓은 으깬 고구마를 그대로 녹은 치즈 위에 얹습니다. 가급적 치즈에 구멍이 나지 않도록 해주세요.
이제 가스레인지 불을 끄고 치즈가 살짝 굳기를 기다립니다. 어느 정도 굳으면 계란말이 하듯 치즈와 고구마를 돌돌 말아 주세요.
모양이 아주 예쁘게 나오지 않더라도 괜찮습니다. 치즈가 너무 녹아서 형태 잡기가 힘들다면 조금 굳을 때까지 기다렸다 말아 보세요.
그릇에 옮겨 담고 가위로 잘라서 한 입 크기로 만드세요.
겉에는 치즈로 감싸졌고, 안쪽에는 으깬 고구마가 들어 있습니다. 치즈와 고구마 조합이라 마치 고구마 피자를 먹는 느낌도 있습니다.
맛없는 고구마라도 이렇게 만들면 맛이 없을 수 없습니다. 만일 고구마가 너무 단 맛이 없다면 설탕이나 시럽 등을 조금 추가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