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떡국떡으로 떡국만 끓이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색다른 음식이 됩니다.

    떡국떡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떡국”밖에 없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떡국떡을 활용한 신기하고 기발한 간식 소개하겠습니다.

    떡국떡 건조 시키기

    기존에 물에 담가뒀던 떡국떡은 건져서 이틀 동안 수분을 말려 줍니다. 물기가 많다면 키친타올을 깔고 말려 주세요.

    떡국떡으로 떡뻥을 만들어 볼텐데,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수분을 날리는 것입니다. 수분이 많이 남아 있으면 떡뻥이 제대로 부풀지 않습니다. 식감도 딱딱해지고요.

    떡국 떡은 겹치지 않게 평평하게 펼쳐 놓은 후 앞 뒤로 뒤집어 가며 2~3일 간 말려 주세요. 떡을 만져 봤을 때 촉촉한 느낌이 없어질 때까지 말리세요.

    전자레인지로 떡뻥 만들기

    건조가 완료되었으면 용기에 떡을 3~5개씩만 넣습니다. 이는 열과 수분을 적절하게 조절하기 위해서입니다.

    전자레인지에 떡을 넣고 30초 돌립니다. 건조가 제대로 된 떡이라면 30초면 충분히 부풀게 됩니다.

    전자레인지로 가열했더니 이런 모습이 되었습니다. 수분이 조금 남아있는 부분은 제대로 부풀지가 않았습니다.

    바삭한 식감이 떡뻥과 꽤 비슷합니다. 만일 떡뻥 자체가 너무 딱딱하다면 건조가 제대로 안 된 것입니다. 이때는 다칠 위험이 있으니 무심코 드시지는 마세요.

    떡뻥에 취향에 맞게 설탕 등을 뿌려서 드셔 보세요. 고소하고 건강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관련글  미역 영양손실 막으려면 이렇게 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