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미채는 조리도 쉽고 감칠맛도 좋아 밑반찬으로 자주 활용하는데요. 혹시, 그동안 진미채, 세척하지 않고 그냥 드셨나요?
그러나 진미채는 제조 과정에서 여러 첨가물이 들어가고, 염분도 높기 때문에 한번 세척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진미채 세척 방법과 부드럽게 조리하는 법 소개합니다.
진미채 세척하는 법
진미채 세척 시 절대 물에 오래 담가두지 마세요! 찬물에 진미채를 오랫동안 담가두면 진미채 특유의 감칠맛 등이 빠져서 맛이 없게 됩니다. 또한 수분을 너무 많이 머금게 돼 식감과 맛이 변합니다.
진미채는 채에 받친 후 가루를 털어 내고,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붓습니다.
뜨거운 물을 부어 세척하면 첨가물도 쉽게 제거되고 식감도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부어 짧은 시간 내 세척을 완료합니다.
뜨거운 물을 부으니 진미채 가루 등이 떨어져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미채 부드럽게 요리하기
뜨거운 물에 세척한 진미채는 반드시 수분을 제거하고 사용하세요. 키친타올로 가볍게 두드려 물기를 제거합니다.
부드러운 진미채는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만일 진미채 제품 자체가 딱딱한 편이라면 마요네즈를 넣어 보세요.
마요네즈를 넣고 골고루 섞어서 진미채에 코팅될 수 있게 합니다. 진미채에 마요네즈를 넣으면 냉장고에 넣어도 쉽게 딱딱해지지 않습니다.
양념을 약불로 졸이다가 바글바글 끓어 오르면 진미채를 넣고 비벼서 반찬을 만들어 주세요.
진미채를 뜨거울 물로 세척하여 사용하면 짠맛과 인공적인 맛이 제거되어 훨씬 담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식감도 훨씬 부드러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