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절대 터지지 않고 예쁘게 싸는 법, 어렵지 않습니다. 김밥발 없이도 이것만 알면 김밥을 잘 쌀 수 있는데요. 오늘은 김밥 잘 마는 방법 3가지 소개하겠습니다.
김밥 김 덧대기
김밥 김은 짧은 면이 아래 위로 오도록 놓습니다. 그리고 거칠거칠한 면이 앞쪽으로 오도록 해 주세요. 그래야 밥과 접착이 잘 됩니다.
밥을 평평하게 깔아준 후 김 1/3을 잘라서 밥 위에 덧댑니다. 이렇게 하면 내용물도 잘 빠지지 않고 시간이 지나도 속재료 수분으로 인해 김밥이 흐물거리지 않습니다.
김밥 쌀 때 속재료는 최대한 겹치지 않게, 가지런히 놓습니다. 이렇게 해야 김밥을 말 때 훨씬 잘 말립니다.
김밥발 없이 김밥 말기
김밥발 없어도 충분히 예쁜 김밥을 만들 수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안쪽으로 당기며 김밥을 짱짱하게 마는 것입니다. 양손으로 김밥 속재료가 나오지 않도록 잘 잡아 주세요.
김밥 끝부분을 안쪽으로 꾹꾹 말아주면서 김밥을 쌉니다. 김밥을 안쪽으로 당겨준다는 느낌으로 말아 줍니다.
김밥김이 밥이 끝나는 부분에 닿도록 해주세요. 그래야 김밥 접착이 잘 돼 썰어도 쉽게 풀어지지 않습니다.
참고로 김밥김 끝에 밥풀을 발라주면 김이 떨어지지 않고 잘 고정이 됩니다. 이 방향을 아래로 가도록 두면 김밥 무게에 의해 끝 부분이 잘 붙습니다.
빵칼로 자르기
김밥 썰 때 칼은 무조건 잘 드는 것을 사용해야 김밥이 터지지 않습니다. 만일 일반 주방 칼이 잘 안 든다면 지그재그 모양이 나 있는 빵칼을 활용해 보세요.
빵칼을 활용하면 칼날이 천천히 밀고 나가기 때문에 김밥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자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