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은 한 번싸면 양이 많아 남게 되는데요. 남은 김밥 데울 때 굽지 않고 촉촉하게 데우는 방법 소개하겟습니다.
김밥 밥솥에 데우기
김밥을 은박지에 싸서 보관한 다음 그대로 밥솥에 넣습니다. 그냥 김밥을 밥솥에 넣는 경우, 김밥 속재료나 양념이 흘러 나와 내솥이 지저분해질 수 있습니다.
은박지는 풀어서 김밥이 보이도록 하세요. 은박지에 푹 싸둘 경우 수분이 맺히면서 김밥이 축축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온 기능으로 하여 30분~1시간 둡니다. 이렇게 하면 냉장고 속에서 딱딱하게 굳어진 김밥이 촉촉하게 데워집니다.
밥솥 증기로 인하여 김밥 속까지 촉촉하게 데워집니다. 하지만 수분이 심하지 않아 김이 젖거나 축축해지지 않더라고요.
보온으로 해서 밥솥에 김밥을 두면 김밥 속까지 따뜻하게 데워져서 먹기 편합니다. 딱딱한 김밥이 싫다면 이렇게 해 보세요!
김밥 전자레인지에 데우기
김밥을 데우는 가장 빠른 방법은 바로 전자레인지 조리인데요. 작은 그릇에 물을 담아 김밥과 함께 돌리세요. 그래야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겉면이 살짝 딱딱하게 되긴 합니다. 딱딱한 느낌이 싫다면 물에 적신 키친타올을 김밥 위에 덮은 뒤 돌리세요.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생각보다 균일하게 데워져 김밥 안쪽까지 따뜻했습니다. 만일 간편한 방법을 원한다면 전자레인에 김밥을 데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