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두부 뜯어서 그냥 먹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더 맛있습니다.

    두부는 뜯어서 바로 요리하시나요? 이제는 두부를 이렇게 해 보세요. 생으로 먹든, 요리를 하든 이 방법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부 간수 빼기

    두부는 잘라서 그냥 두면 생각보다 많은 간수가 나옵니다. 특히 찌개나 조림 등의 요리를 할 때 이렇게 두부 간수를 빼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부가 머금고 있는 간수는 짠맛과 쓴맛이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두부의 물을 빼지 않고 요리에 넣으면 국물이 탁해지는 등의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찌개나 조림 등을 하기 전에 두부를 꺼내서 키친타올을 활용해 간수를 제거하세요. 그럼 더 담백한 국물, 찌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두부 전자레인지에 돌리기

    구이나 부침 요리하기 전, 저는 두부를 전자레인지에 한 번 돌려서 수분을 제거합니다.

    두부를 얇게 자른 후 전자레인지에 넣어 1~2분 돌리세요. 전자레인지에 두부를 돌리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물기가 제거됩니다.

    두부의 수분을 한 번 빼줘야 기름에 구울 때 수분이 많이 나오지 않아 기름도 덜 튑니다. 또한 바싹 굽기도 쉽고요.

    두부 구이를 할 때는 얇게 잘라 전자레인지 돌린 뒤 중 약불에 구워보세요. 겉은 쫄깃하고 안은 부드러운 식감으로 완성됩니다.

    두부 뜨거운 물에 담그기

    만일 두부를 그냥 생으로 먹는 경우라면, 그냥 드시지 마시고 뜨거운 물을 부어 데치세요.

    뜨거운 물을 부어 두부를 한 번 헹궈주면 겉에 묻어있던 보관용 액체 성분도 제거되고, 두부도 따뜻해져 먹기 훨씬 수월합니다.

    관련글  쌀뜨물 지금껏 그냥 버렸다면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