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오징어볶음 ‘이렇게’ 만드세요! 순서만 바꿨을 뿐인데 맛이 배가 됩니다.

    맛이 배가 되는 오징어볶음 만들기

    오징어는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볶음 요리로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오늘은 오징어볶음 맛을 2배 올리는 레시피 소개하겠습니다.

    재료

    오징어 1마리, 대파, 양파 1개

    양념: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간장 2스푼, 참기름 1스푼

    고추기름 내기

    대파는 어슷썰기한 후 식용유를 넣고 약불에서 볶습니다. 이렇게 볶으면 파 향이 어우러져 맛있는 파기름이 생성됩니다.

    대파가 투명해지고 향이 우러나기 시작하면 고춧가루 1스푼을 넣고 같이 볶습니다. 고춧가루를 기름에 먼저 볶아 사용하면 맛과 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고춧가루를 볶은 후 고추장 1스푼, 간장 2스푼 등 양념을 가미합니다. 양념이 탈 것 같다면 물은 약간 넣습니다.

    양파 볶기

    기호에 따라 원하는 채소를 넣으면 됩니다. 저는 양파만 넣었는데요. 양파를 볶으면 나오는 단맛이 볶음요리와 궁합이 좋습니다.

    양파가 살짝 투명해지고 양념과 잘 어우러질 때까지 약불로 볶아 주세요.

    오징어 볶기

    채소가 어느 정도 익으면 오징어를 넣습니다. 오징어는 너무 오래 조리하면 오히려 식감이 질겨지기 때문에 강한 중~강불에서 빠르게 볶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오징어를 넣고 3분 내에 재빠르게 볶아냅니다. 오징어는 금방 익히 때문에 오래 볶을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식감만 질겨질 뿐입니다.

    오징어가 익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을 뿌리세요. 고춧가루를 미리 볶아냈더니 고춧가루 향과 풍미가 살아나고 색도 더 진하게 납니다.

    오징어볶음 만들 때, 이제는 고춧가루 먼저 볶아 양념을 만드세요. 오징어는 중강불에 빠르게 볶아내는 것도 잊지 마세요!

    관련글  비린내 나는 생선에 이것을 바르세요! 생선 쉽고 깔끔하게 굽는 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