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는 쪄서 먹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데요. 오늘은 찌는 것만큼이나 쉽고 간단한 고구마 튀김 요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도 튀김 가루만 있으면 돼서 정말 간단합니다.
재료
고구마 2개, 튀김 가루 2스푼
고구마는 껍질을 깨끗이 벗긴 후 약 0.7~1cm 두께로 썰어 주세요. 고구마 두께는 서로 비슷해야 균일하게 익습니다.
튀김 가루와 물을 약 1:0.8 비율로 썩습니다. 너무 곱게 섞을 필요는 없으니, 큰 가루 덩어리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섞으세요.
고구마를 넣어 튀김옷을 입힙니다. 튀김 옷의 농도는 살짝 묽은 것이 좋습니다. 너무 농도가 짙으면 튀김옷이 두꺼워서 기름진 맛이 납니다.
튀김옷은 얇게 흘러내릴 정도면 충분합니다. 튀김옷 입힌 고구마는 약불에 구워 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구마를 굽습니다. 고구마는 단단한 편이기 때문에 약불로 충분히 굽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이 부족하면 겉면이 쉽게 타 버리므로 간간이 식용유를 추가로 둘러 주세요.
바닥 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어서 반대 쪽도 익힙니다. 젓가락이나 포크로 찔러 보면 속이 익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가 다 익기까지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10분 이내로 고구마가 익기 때문에 의외로 간편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요리입니다.
튀김이지만 기름지지 않으며, 고구마도 속까지 잘 익어서 달콤하고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