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김치는 간단하고 영양가도 좋아 자주 해먹는 음식입니다. 두부에 같이 곁들일 김치볶음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고기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는 두부김치 레시피 소개합니다.
재료
두부 1모, 김치 종이컵 한 컵 반, 참치 1캔, 대파, 후추, 참기름
두부 굽기
두부 1모는 꺼내서 물기를 최대한 제거 하세요. 두부에 물기가 많으면 바싹 익히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다음 길쭉한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하세요. 두부는 너무 두껍게 썰기보다는 1cm~1.5cm 사이 두께로 썰면 더 빨리, 쫄깃하게 익습니다.
팬에 식용유를 조금 넉넉히 두른 뒤 두부를 얹습니다. 중약불로 익혀 주세요. 두부 겉면을 노릇하게 익히려면 생각보다 오래 구워야 합니다.
아랫면이 노릇노릇하고 쫄깃하게 익었으면 뒤집어서 반대쪽도 굽습니다. 여러 번 뒤집을 필요는 없고 한 번씩만 뒤집어서 구우면 돼요.
양면이 모두 노릇하게 익었으면 두부는 완성이 되었습니다. 두부는 반드시 겉면이 사진처럼 노릇하고 바삭하게 익어야 고소합니다.
두부김치 만들기
고기 대신 김치에 넣는 것은 바로 “참치”입니다. 참치 또한 그 자체의 감칠맛이 김치와 매우 잘 어우러집니다.
김치에 참치를 넣고 볶으세요. 일반 참치를 넣었다면 맛소금 약간 뿌려 간을 추가합니다. 후추도 더합니다.
파나 마늘을 넣으면 풍미가 더 깊어집니다. 또한 혹시 있을지도 모를 참치의 비린 맛도 잡을 수 있습니다. 재료를 모두 넣고 김치가 투명해질 때까지 익혀 주세요.
마지막에 불을 끄고 들기름 1스푼 넣습니다. 들기름 없으면 참기름으로 대체하세요. 기름을 넣어야 풍미가 더욱 극대화됩니다.
두부의 고소한 맛과 김치볶음의 매콤함과 자극적인 맛이 어우러져 조합이 굉장히 좋습니다. 고기가 없어도 충분히 맛있게 만드는 두부김치, 꼭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