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물티슈캡 절대 버리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살림 꿀팁!

    다 쓰고난 물티슈에 붙어있는 물티슈 캡, 혹시 그냥 버리시나요?

    오늘부터 이 물티슈캡은 절대 그냥 버리지 마세요. 이렇게만 재활하면 살림 꿀팁입니다.

    1. 과자 밀봉

    과자 먹을 때, 남은 과자는 공기접촉 없이 밀봉시켜야 하는데요. 물티슈 캡을 이용하면 과자를 쉽게 집어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은 과자도 쉽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우선 물티슈캡을 과자봉지 바깥 부분에 붙여준 후 칼로 안쪽 모양을 따라 오려냅니다. 물티슈캡 접착력이 약한 경우 양면테이프를 붙여 고정시켜주세요.

    칼로 봉지 부분을 오려내면 봉지를 뜯지 않고도 쉽게 손으로 과자를 꺼내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남은 과자는 그대로 봉지에 둔 후 물티슈캡을 닫기만 하면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특히 대용량 봉지 과자를 먹을 때 유용합니다.

    2. 냉장고 앞 메모 붙이기

    저는 식품의 유통기한을 냉장고 문 앞에 적어놓고 있는데요. 포스트잇을 붙여놓으면 항상 위쪽이 말리면서 쉽게 떨어집니다.

    이럴 때 포스트잇 위에 물티슈캡을 붙이면 글씨가 보이지 않아 깔끔합니다. 또한 물티슈 캡이 고정시키는 역할을 해, 포스트잇이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유통기한을 확인할 때는 캡 뚜껑을 열어서 확인하고, 불필요할 때는 닫아놓으면 되서 깔끔합니다.

    3. 전기콘센트 커버

    마지막은 전기 콘센트 커버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잘 안쓰는 전기콘센트나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콘센트 구멍도 관리해줘야 하는데요.

    이런 경우 콘센트 구멍 위에 물티슈 캡을 덮어놓으면 콘센트 커버가 됩니다.

    특히 흰색 계열의 물티슈캡을 커버로 쓰니, 전체적으로 통일감 있어서 훨씬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콘센트의 안전도 지키고, 외관상으로도 깔끔해서 보기가 좋습니다.

    관련글  브로콜리 '이것'으로 무치세요! 맛과 식감이 살아나 모두가 감탄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