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무 그냥 냉장고에 두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먹는 내내 신선합니다

    겨울에 많이 먹는 무, 어떻게 보관하고 계신가요? 무 자체는 쉽게 상하는 채소는 아니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보관하면 훨씬 더 오래, 그리고 맛있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무 통째로 보관

    무를 통째로 보관할 때는 세척하지 않은 상태에서 그냥 보관하세요. 세척하여 물이 묻게 되면 야채는 금방 물러지고 맛이 없어집니다.

    무는 통째로 신문지 또는 키친타월에 돌돌 감쌉니다. 신문지나 키친타월에 무를 감싸면 수분이 증발하지 않아 무가 마르거나 쭈굴쭈굴해지지 않습니다.

    또한 습기가 차는 것을 방지하여 곰팡이 등이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무를 한 번 감싸서 넣어 놓으면 냉장고 냄새가 식재료에 배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무를 감싼 다음 비닐봉지나 지퍼백, 또는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해 보세요! 무는 너무 낮은 온도에서 보관하면 얼 수 있으므로 냉장고 구석보다는 야채칸에 보관해 주세요!

    자른 무 보관

    무를 잘라서 사용한 경우, 비슷한 방법으로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단면을 자른 부분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랩이나 키친타월 등으로 잘린 단면을 밀착합니다. 이렇게 해야 수분이 쉽게 증발하지 않으며 쉽게 물러지지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 비닐봉지나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하세요.

    무 냉동보관

    껍질을 벗겨 먹기 좋게 자른 무는 냉동보관 할 수도 있습니다. 손질된 무를 냉동보관 하면 요리시 바로 꺼내서 쓸 수 있어 좋은데요.

    손질한 무는 지퍼백에 넣은 후 최대한 겹치지 않도록 평평하게 펴줍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얼려서 장기간 보관해 보세요.

    이렇게 냉동한 무는 해동 과정 없이 바로 꺼내서 국에 넣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냉동된 무는 조직이 부드러워져 끓는 물에 넣으면 바로 익기 시작합니다. 무를 오히려 해동하면 수분이 빠져나와 식감이 흐물흐물해질 수 있습니다.

    관련글  컵에 계란을 넣으니 이런 효과가 있습니다. 정말 신기한 계란 삶는 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