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양배추는 ‘이렇게’ 볶아서 드세요! 2배 부드럽고 달콤한 양배추 레시피

    양배추 이제 그냥 드시지 마세요! 특별한 재료 들어가지 않아도 양배추를 볶아서 먹으면 훨씬 맛있고 달콤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재료

    양배추 250g

    당근 100g

    올리브유 1스푼

    후추

    레몬즙 2스푼

    소금

    겉잎을 제거한 양배추는 흐르는 물에 살짝 세척합니다. 양배추는 이파리가 빼곡하게 감싸고 있는 형태라 안쪽까지 일일이 세척할 필요는 없다고 해요.

    양배추와 당근은 얇게 채를 썰어 주세요. 원하는 식감에 따라 두께는 조절하시면 됩니다. 저는 빨리 익게 하려고 조금 얇게 썰었습니다.

    식용유나 올리브유 살짝 두른 팬에 약불로 양배추를 볶습니다. 당근도 함께 넣고 볶으세요.

    양배추를 기름에 볶아서 섭취하면 영양소 손실이 없으면서도 소화가 잘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숨이 살짝 죽을 때까지만 볶으세요. 1~2분 이내로 볶아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소금간 살짝 해 주세요.

    그릇에 양배추 볶은 것을 옮겨 담습니다. 이대로 먹어도 되지만 몇 가지만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먼저 통후추를 소량 갈아서 뿌립니다.

    올리브유 1스푼 넣어 주세요. 양배추와 올리브유를 함께 먹으면 비타민이 빠르게 흡수하여 위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레몬즙을 1~2스푼 추가합니다. 레몬즙을 곁들여 먹으면 상큼한 맛이 추가되어 기름에 볶은 양배추지만 산뜻한 느낌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양배추, 이제 그냥 드시지 마시고 무조건 볶아서 드세요! 소화도 더 잘되고 맛있습니다. 밥 반찬으로도, 간식으로도 모두 훌륭한 양배추 레시피입니다.

    관련글  팽이버섯 귀찮다고 이렇게 씻으면 큰일납니다. 올바른 팽이버섯 세척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