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사리 나물은 부드럽고 깊은 맛이 있어 나물 중에서도 최고로 꼽힙니다. 고사리 나물 간단한 양념만 있으면 충분히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고사리 삶은 것 1줌
다진 마늘 1스푼
다진 대파 1스푼
국간장 2스푼
들기름 1스푼
다시다 3꼬집

물에 삶은 고사리를 준비합니다. 고사리는 볶기 전 반드시 물에 불려 데쳐 주세요. 물에 불린 고사리는 5~10분 삶은 후 잔열로 20~30분 뜸들이기를 합니다.

고사리는 긴 부분을 가위로 자르고 식용유를 넣어 중불에서 달달 볶습니다. 고사리는 데친 후 기름에 볶아 먹으면 더 부드럽고 감칠맛이 증가합니다.

다진 마늘과 다진 대파를 각 1스푼씩 넣습니다. 골고루 뒤적이며 볶아 주세요. 고사리는 특유의 비린 맛이 있는데, 마늘과 파를 넣으면 비린내를 없앨 수 있습니다.

마늘 향이 잘 배도록 2~3분 간 볶습니다. 고사리나물은 너무 오래 볶으면 오히려 질겨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에 국간장으로 간을 맞춥니다. 고사리 한 줌 기준 국간장 2스푼을 넣습니다. 국간장 염도가 각 가정마다 다르므로 처음에 1스푼을 넣고 추후에 간을 조정해도 됩니다.

들기름도 1스푼 넣습니다. 고사리 나물은 마늘과 함께 간장, 들기름이 모두 조화롭게 어우러져야 맛있습니다.

뭔가 부족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소고기 다시다 3~4꼬집을 넣어 주세요. 다시다가 들어가면 고사리의 감칠맛을 확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불을 끄고 통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고사리 나물 만들기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만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