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양배추는 ‘이것’으로 무쳐 보세요! 단맛 2배! 올라오는 양배추 레시피

    양배추를 익히지 않아도 정말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양배추를 잘게 잘라 샐러드를 만들어 보세요! 양배추 특유의 단맛도 끓어 올리면서 고소하기까지 해 정말 맛있습니다.

    재료

    양배추 1줌

    당근 1/4개

    옥수수 2스푼

    마요네즈 3스푼

    후추

    꿀 1/2스푼

    소금 커피스푼 1/2

    식초 1/2스푼

    양배추는 잘게 잘라서 준비 합니다. 어차피 잘게 자를 것이기 때문에 양배추 두꺼운 부분도 상관 없어요. 당근도 잘게 자릅니다.

    양배추와 당근은 그냥 먹지 않고 소금과 식초로 절여서 먹으면 간이 배어 더욱 맛있습니다. 소금 커피스푼으로 1/2, 식초 커피스푼 1스푼 넣고 골고루 섞어서 10분 두세요.

    이렇게 절여 두면 살짝 숨이 죽고 물이 나오게 됩니다. 혹시 너무 짜지 않은지 간을 한 번 보세요. 너무 짜다면 양배추를 더 넣거나 양배추를 한 번 헹굽니다.

    양배추 코우슬로 샐러드에는 옥수수가 꼭 들어가야 단맛과 톡톡 씹히는 식감이 가미되어 맛있습니다. 반드시 물기를 제거하고 옥수수를 넣으세요.

    마요네즈 2~3스푼 넣고 후추도 톡톡 뿌려 줍니다. 후추를 넣으면 느끼한 맛이 중화됩니다.

    코울슬로 샐러드는 상큼한 맛이 꼭 추가되어야 합니다. 레몬즙이나 식초를 1/2스푼 넣으세요. 상큼함을 선호한다면 맛을 보시고 추가하세요.

    꿀이나 설탕 등 단 맛을 내는 재료도 들어가면 좋습니다. 꿀 1/2스푼 넣어 주세요.

    모든 재료를 잘 섞어 줍니다. 코우슬로 샐러드는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냉장고에 하루 숙성하여 먹으면 맛이 잘 들어 더욱 맛있습니다.

    양배추 이제는 그냥 드시지 마시고 이렇게 샐러드로 만들어 보세요. 상큼함이 있어 입맛을 돋우는 데도 좋은 음식입니다.

    관련글  보온병에 계란을 넣었더니 이렇게 변합니다. 가장 쉬운 계란 삶는 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