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떡국은 빠른 시간 내 쉽게 끓일 수 있는 간단한 요리인데요. 설날뿐 아니라 평소에도 저는 떡국을 즐겨 먹습니다. 말랑말랑한 떡국 레시피 소개합니다.
재료
떡국떡 한 줌(2인분)
소고기 양지 100g
대파
계란 1개
국간장 1스푼

떡국을 끓이기 전 냉동상태의 떡국떡은 약 30분 전에 꺼내어 미리 녹여 줍니다. 얼었던 떡국떡을 바로 끓는 물에 넣으면 쉽게 찢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떡국은 주재료가 떡국떡이라 어찌 보면 조금 단순한 요리인데요. 여기에 고기를 넣으면 웬만한 요리 부럽지 않은 음식이 됩니다. 두툼하게 썬 소고기 양지를 약불에 볶습니다.

그리고 핏기가 거의 사라지면 물을 약 600ml 넣습니다. 중불로 올려 바글바글 끓여서 고기 육수를 내세요.

5분 정도 세게 끓여 고기 육수가 나오면 국간장으로 간을 합니다. 국간장 1스푼 넣으세요.

해동시킨 떡국떡을 넣어 주세요. 떡국떡은 금방 익기 때문에 5분~7분 사이로 조리합니다. 오래 끓이면 오히려 찢어지거나 풀어집니다.

떡국에 대파를 어슷 썰어서 넣습니다. 대파는 거의 떡국이 완성될 때쯤 넣어야 대파 향긋한 향이 유지됩니다.

계란 1개를 풀어 떡국에 넣습니다. 이때 계란을 부은 후 젓지 마시고 그대로 둡니다. 그래야 국물이 탁해지지 않아요.

마지막으로 간을 보시고 부족한 간은 국간장이나 꽃소금으로 보충해 주세요. 후추를 뿌려 드셔도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