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파스타면에 ‘이것’ 부으세요! 하루 지나도 멀쩡한 파스타면 보관법

    파스타면은 보통 삶아서 바로 먹는 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파스타면도 냉장 보관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세요? 냉장고에 보관한 다음 꺼내서 바로 조리하면 라면만큼 간단하게 파스타를 해 먹을 수 있습니다.

    먼저 파스타면은 팔팔 끓는 물에 넣어 7분 정도 삶으세요. 파스타면은 굵기와 제조사에 따라 익히는 시간이 다소 차이가 납니다. 일반적인 두께의 면은 7~8분 조리하면 됩니다.

    파스타면을 삶을 때는 물을 반드시 넉넉하게 넣어야 서로 달라 붙지 않아요. 그리고 중간 중간 저어서 달라붙지 않도록 하세요.

    파스타면은 건져낸 다음 물에 절대 씻지 마시고 쟁반 위에 넓게 펼쳐서 식힙니다.

    파스타면은 그냥 두면 식으면서 표면의 전분이 마르면서 끈적하게 변하고 서로 들러 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리브 오일 1스푼을 꼭 넣어 주세요.

    올리브 오일을 부은 후 잘 섞어서 파스타면 표면을 코팅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나도 파스타면이 서로 들러붙지 않아요.

    올리브오일로 표면을 코팅한 파스타면은 냉장 보관시 2~3일까지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파스타면은 최대한 식힌 다음 냉장 보관합니다.

    식은 파스타면을 밀폐 용기에 넣어 주세요. 뚜껑을 잘 닫은 후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합니다. 24시간 이내에 드시는 것이 가장 신선하며 되도록 2~3일 이내에서 섭취해 주세요.

    냉장 보관한 파스타면은 1분 정도 소스에 넣고 끓이면 갓 삶은 것처럼 식감이 돌아옵니다. 파스타면 이제 냉장보관 하고 편하게 꺼내 드세요!

    관련글  두부김치 고기 대신 '이것' 넣어 만드세요! 고기보다 10배 더 맛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