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라면에 ‘이것’ 넣어 끓이세요! 라면 면발 식감이 미쳤습니다

    라면은 그냥 끓여도 맛있지만 한층 더 맛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라면 면발 쫄깃하게 만드는 법과 감칠맛 높이는 법 소개합니다.

    스프 먼저 넣기

    라면은 물이 끓기 전에 스프를 먼저 넣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스프가 물에 완전히 녹아들어 깊고 진한 국물 맛이 납니다.

    또한 염분 성분으로 인해 삼투압 효과가 일어나 면이 퍼지는 것을 방지하고 쫄깃함이 더 오래 유지됩니다.

    면을 공기에 마찰

    라면을 익힐 때 면을 수시로 위로 들어 올려 공기와 마찰시켜 주세요. 일시적으로 온도가 내려가 면발이 더욱 쫄깃해집니다.

    식초 넣기

    면이 60~70% 익으면 식초를 1~2스푼 넣어 주세요. 식초를 라면에 넣으면 새콤한 맛이 더해져 감칠맛이 증가합니다. 또한 식초의 산성 성분으로 인해 면발이 쫄깃해집니다.

    면 먼저 덜기

    면이 80% 정도 익으면 면부터 덜어 주세요. 그리고 국물이 더 끓입니다. 면은 국물과 함께 놓으면 계속 익고 퍼지기 때문에 먼저 덜어 놓습니다.

    국물은 계속 끓이고, 계란을 넣을 거라면 이때 넣으세요. 계란을 넣은 후 약 30초~1분 가만히 두면 부드럽게 익습니다.

    계란이 다 익으면 국물을 떠서 면에 부어 주세요. 이렇게 미리 면을 건져 놓으면 시간이 지나도 면이 많이 퍼지지 않습니다.

    쫄깃한 면발과 감칠맛을 높이려면 알려드린 방법을 적용해 보세요. 같은 라면이라도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린스는 여기에 바르세요! 한국인 대부분이 모르는 린스 활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