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시금치나물 ‘이렇게’ 무치세요! 이렇게 맛있는 시금치나물은 처음입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자주 먹으면 건강에 참 좋습니다. 시금치 나물은 삶아서 무치기만 해서 아주 쉽습니다.

    절대 실패 없는 시금치나물 레시피 소개합니다.

    재료

    시금치 1단

    꽃소금 1/3 스푼

    맛소금 5~6꼬집

    참치액 1/2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시금치는 뿌리 부분을 제거하고 다듬어 주세요. 마르거나 무른 잎들도 떼어냅니다.

    시금치에는 흙이 많이 묻어있기 때문에 데치기 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질한 시금치는 물에 담가 최대한 깨끗이 세척합니다.

    물이 팔팔 끓으면 시금치를 넣고 꽃소금 1/3스푼 가량 넣어 줍니다. 소금을 넣으면 시금치 영양소가 잘 보존되며, 시금치의 녹색도 선명하게 살아납니다.

    시금치는 1분 내외로 삶습니다. 시금치를 너무 오래 데치게 되면 너무 익어서 식감이 흐물흐물합니다. 1분 지나면 바로 건져서 찬물에 헹굽니다.

    시금치는 무치기 전 물기를 꼭 짜주세요. 수분이 많으면 간이 잘 배지도 않고 보관할 때도 물이 생겨 맛이 없어집니다.

    시금치의 기본 간은 소금입니다. 맛소금 또는 일반 소금을 사용해 주세요. 소금은 5~6꼬집 넣습니다. 시금치를 해두고 시간이 지나면 맛이 배어 조금 더 짜지니 감안하여 소금을 넣으세요.

    참치액 1/2스푼 넣어 줍니다. 참치액을 넣으신다면 소금간을 조금 적게 해 주세요.

    참기름은 1스푼 넣어 줍니다. 소금, 참치액, 참기름만 들어가도 너무 맛있습니다.

    손으로 조물조물 양념이 잘 배게 무치세요. 꽉 짜느라 뭉쳐졌던 시금치는 조금 풀어서 양념을 버무립니다.

    통깨를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시금치무침을 해 놓으면 부드럽고 감칠맛도 좋아 온 가족이 잘 먹습니다.

    관련글  김치전 '이것'으로 만드세요! 이렇게 바삭한 김치전은 처음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